해외여행 / / 2024. 4. 19. 15:45

독일 하리보 추천 베를린 하리보 단독매장 방문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퇴계일주 독일 방문했을 때 들렸던 하리보 매장 방문후기와 독일에서 구매한 하리보 딱 한가지만 산다면 무슨맛을 살것인지 추천 드리고자 합니다. 

 

 

1. 독일 하리보 추천

먼저 마음 급하신 분들을 위해 독일 하리보 추천 1가지만 한다면 사우어를 추천 드립니다. 저는 이것저것 맛보는 걸 좋아해서 여러가지를 사왔는데요. 아들이 다른 건 안먹고 사우어만 순삭, 친구들도 사우어를 가장 좋아했다고 합니다. 

 

아들이 저에게 "다음엔 언제 독일 가는지" "다른 거 말고 사우어만 사다주세요" 라고 하네요.

 

2. 독일 하리보 매장

하리보의 나라 독일 답게 마트에도 하리보 존이 크게 있었고, 하리보 로드샵도 단독으로 있었습니다.

'하리보' 라는 이름은 창림자인 'Hans Riegel' 그리고 창업한 도시인 'Bonn'에서 각각 앞 두 글자씩 따와서 'Haribo'가 되었다고 하네요. 

 

베를린 하리보 매장에는 대형 하리보 곰이 맞이 해 주고 있습니다. 

 

2-1 하리보 곰 골드베어 

들어가자마자 우측에는 하리보 곰 골드베어 존이 보입니다. 

 

그리고 조금 더 들어가다보면 굿즈들이 보입니다.

수많은 하리보 굿즈들

 

2-2 식물성 Veggie 존

요즘 트렌드에 맞는 채식주의자를 위한 Veggie 존도 있었습니다. 

베지테리안, 채식주의자를 위한 베지 존

 

2-3 하리보 사우어(Sauer) 존

원픽인 독일 하리보 사우어는 여기서도 매니아층이 있나봅니다. Sauer 만 모아놓은 매대도 보입니다. 

독일 하리보 사우어 존이 따로 있다.

 

2-4. 하리보 콜라보 캐릭터 및 브랜드 존들

하리보가 콜라보하거나 함께 했던 캐릭터들이 이렇게 많은지 몰랐었는데, 정말 다양한 캐릭터들이 있었습니다. 

 

마오암(MAOAM) 독일에서 제품명이 백년이 된 과자 브랜드입니다. 독일어로 "Mundet allen ohne Ausnahme" 예외없이 누구에게나 맛있습니다 라는 뜻의 약어라고 하네요.

 

바가지 머리 소년은 이름이 딱히 없고 인지도도 낮은데 계속 나타나는 녀석이라고 합니다.  

마오암과 바가지머리 소년

 

대용량 젤리들도 보이는데 보기만 해도 너무 달아요. 여러사람 함께 나눠먹는 곳에 선물용으로 좋을 듯 하네요.

독일 하리보 대용량 패키지, 선물용으로 나눠먹기 좋을 듯

 

전 세계의 하리보라는 제목의 매대입니다. 독일에 6개, 전세계에 16개의 공장에서 하리보가 생산되고 있다고 합니다. 

세계속의 하리보

 

3. 담아서 먹는 하리보 

서양 캔디 가게에는 원하는 캔디를 담아서 가져가는 곳이 늘 있습니다. 여기 독일 하리보 매장에도 아이와 함께 와서 하리보 젤리를 고르는 가족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저도 아이와 한 번 경험해 보고 싶네요.

 

우측에는 사이즈별 용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서양문화 원하는 젤리를 담아서 사가는 곳, 아이와 함께 해 보고 싶은 것 중 하나

 

4. 독일 하리보 매장 계산대

어느 곳이나 마찬가지로 계산대에서 마지막으로 하나 더 사고싶게 하는 상품들이 있습니다. 어른들은 빨리 지나가고 싶고, 아이들은 발길을 멈춥니다. 

할머니와 손녀가 한참을 고민했던 골드베어 모양틀

 

저는 계산대 뒤의 모니터에서 보여지는 영사이 재미 있었습니다. 

 

독일에 방문하신 다면, 하리보 매장도 한 번 구경해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전 개인적으로 아이와 한 번 가고싶고, 따로 가게되면 사우어를 사와야 합니다. 

 

그럼 행복하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